" 대한점핑피트니스협회는 점핑스포츠가 전국체전 나아가 올림픽종목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점핑스포츠 보급에 앞장 설 계획이다. "

Campus Gallery

현대사회는 보다 나아진 삶의 질과 다양한 취미생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그만큼 자연스레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스포츠에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도 점차 늘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종목을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들에게 기존의 스포츠는 여러모로 쉽게 다가갈 수 없는 높은 진입장벽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점핑스포츠는 어린시절 누구나 타 보았던 놀이였던 트램폴린운동을 스포츠로 발전 시켰다. 그렇기 때문에 점핑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심지어 고도비만으로 뛰기는 커녕 걷기조차 힘든 사람도, 몸이 불편한 장애인도 몸에 무리 없이 같이 즐길 수 있다.  점핑스포츠는 기존 스포츠 종목보다 운동중 몸으로 전해져 오는 충격이 덜하여 안전하며 실내 실외 어디에서든 운동할 수 있다.  이렇게 점핑스포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만큼 안전하다.

스포츠를 위해서는 3가지 요소가 반드시 필요하다.  선수,심판,규칙이다.  피트니스와는 다르게 특히 스포츠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경쟁을 통해 우열을 가려야 하기 때문에 규칙에 따른 공정한 심판이 필수적이다.

점핑스포츠는 두가지의 큰종목이 있다.  첫째는 친목을 위한 점핑안무경영대회이다. 이는 체조경영대회와 흡사하다.   둘째는 FXE 를 이용한 점수제에 의한 경기이다.   이는 육상경기와 매우 흡사하다.   FXE는 정확한 동작,파워,가속도,리듬,균형등을 평가하여 점수로 표현해내는 점핑에 특화된 매우 훌륭한 기기이다.  오리지널 점핑피트니스회사인 JSTB사에서 여러점핑마스터들과 물리학자 그리고 IT기술자들이 오랜기간 연구하여 개발한 제품이다.

앞으로 대한점핑피트니스협회는 점핑스포츠가 전국체전 나아가 올림픽종목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점핑스포츠저변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