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한점핑피트니스협회장 방성일입니다.

2001년 체코에서 개발된 점핑피트니스가 점핑하이 윤하이대표의 의해 2014년 한국에 들어온지 만 3년이 안됐는데 한국의 점핑피트니스시장은 아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유사 트램폴린을 사용하는 센터들을 제외하더라도 오리지널 점핑피트니스업체인 점핑하이의 가맹점만 현재 321개에 이를정도입니다.

이처럼 점핑피트니스가 빠르게 성장한 이유는 먼저 기존 운동보다 재미있으면서 운동효과는 매우 큰 점핑의 매력때문입니다. 

점핑피트니스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칼로리 소모 1등 운동법이라고 발표했고, 2016년 세계최대 피트니스박람회인 FIBO에서 최고의 GX운동으로 뽑힐 정도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점핑피트니스라는 좋은 운동을 스포츠로도 성공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보았고 대한점핑피트니스협회(KJFA)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각지역 체육회,보건소,자치단체등과 협력하여 공의의 목적으로 점핑피트니스를 전파하고 동시에 점핑스포츠 보급에 힘써 시도대회,전국체전 나아가 올림픽종목까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세계 50개국이 넘는 국가에 점핑피트니스를 전파한 점핑 오리지널 업체인 체코의 JSTB사도 세계각국에 점핑스포츠를 보급하는데 협조하기로 했고, 앞으로 점핑스포츠의 규칙제정과 측정기구연구개발에 저희 협회와 함께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